고객지원

Customer Support

MTIG, 원바디 치과 임플란트 제조기술 과시

  • 2018-11-22
  • 332

 

엠티아이지(MTIG)가 원바디 치과 임플란트 제조기술을 해외에 선보이며, 원바디 치과 임플란트의 대중화 및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엠티아이지는 지난 7월17일부터 7월19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 오렌지카운티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8 미국 플로리다 의료기기전(2018 FIME(Florida International Medical EXPO)’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엠티아이지는 원바디 치과 임플란트 제조기술을 소개했다.

 

원바디 치과 임플란트는 투바디 치과 임플란트의 고정체(Fixture)와 지대주(Abutment)가 하나로 이뤄진 치과 임플란트다.

 

원바디 치과 임플란트의 경우 투바디보다 품질은 동일하면서 가격은 절반이하로 제조원가가 낮고, 치료기간이 짧은 것이 장점이다.

 

이에 국내에서는 일부 치과 임플란트 업체들이 원바디 치과 임플란트를 가공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원바디 치과 임플란트를 시술하고 있는 병원도 늘고 있는 추세다.

 

엠티아이지는 그동안 치과 임플란트 포장용 부품을 수년간 제조하면서 의료용 부품제조에 대한 노하우가 축적됐고, 원바디 치과 임플란트를 기존 기계 가공 생산 비용의 절반 이하의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또한 타이타늄 임플란트 포장용 부품 하부 부싱, 상부 부싱 부품을 기존 기계 가공 생산 비용의 절반 이하의 가격을 공급 중이다.

 

더불어 타이타늄 분말 생산에서 사출 성형 등 전 생산 과정의 생산 설비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다만 엠티아이지의 경우 소재부품 전문기업이기 때문에 제품 출시 및 식약처 인증, 허가와 관련해서는 의료용 전문기업과 협업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엠티아이지는 타이타늄 분말 사출 성형 부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 3차원 형상의 타이타늄 부품을 플라스틱 사출공법과 같이 제조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타이타늄 분말을 직접 생산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대량생산, 자동화 생산으로 타이타늄 기계가공 부품 가격대비 절반 수준의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화성공장에 타이타늄 분말 제조 및 분말 사출 성형 부품 제조 생산 시설을 완비하고 있으며, 대기 중에서 용사 코팅할 수 있는 타이타늄 분말 제조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국 식약청 기술 기준인 ‘생물학적 안전성 검사(동물 이식시험 포함)’ 인증을 받았으며, 신기술(NET) 인증 및 ‘ROHS’ 인증을 받았다.

 

한국 특허 16건, 중국 특허 1건이 등록 돼 있다.

 

※ 이미지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