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Customer Support

[수상] 박영석 회장 2022대한국민대상 수상 (기업경영부분)

  • 공지
  • 2022-09-28
  • 340

 

2022대한국민대상 시상식 거행 각 부문 26명 수상 영예

 

 

수상자들 단체사진(사진=대한국민운동본부 제공)
출처 : 엔디엔뉴스(http://www.ndnnews.co.kr)

[엔디엔뉴스=김경동 기자] 대한민국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하는 ‘2022대한국민대상’ 시상식이 9월 27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개최됐다. 

‘2022대한국민大賞’ 이승남 심사위원장, 고성삼 고문을 비롯하여 신현두 NDN뉴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 시상식에서는 대한민국의 변화와 혁신, 성장을 위해 노력한 주역 26명과 Proud Ambassador Award 2022 수상자 카를로스 빅토르 분구(Carlos Victor BOUNGOU) 주한 가봉대사에게 시상했다.

대한민국대상은 우리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각계 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이는데 기여한, 당당한 대한국민에게 수여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상이다. 이날 시상식장에는 아직 코로나19의 여파가 가시지 않은 상황에서도 많은 축하객들이 시상식장을 메워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신현두 대표는 "‘자랑스러운 분들과 함께 자리를 해서 영광스럽다. 세종대왕의 창조‧융합 정신과 안중근 의사의 구국정신으로 프라이드 코리아 프로젝트를 이끌어 왔다. 수상자들은 대한국민의 자존심을 세우고 국격을 높이고, 자기 자리에서 자랑스럽게 대한국민으로 살아오신 분들로 높이 평가한다. 시련과 고난을 딛고 국민들에게 귀감을 주는 자랑스러운 분들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2022대한국민大賞’ 이승삼 심사위원장은 “수상자들은 혹독한 국내외 정세 속에 이 시대의 희망이자 우리나라의 꽃이다. 어려운 환경과 여건 속에서 도전과 창조, 배려로 국가 와 사회를 밝고 희망차게 이끌고 있다. 대한국민대상위원회는 작지만 큰 그림을 그리는 도전, 크지만 교만하지 않는 도전, 역경을 이겨내는 도전, 미지의 세계를 개척하는 도전을 통해서 대한국민을 찾고 격려하는 일을 해나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기업경영부문에서는 ‘K-치킨’의 세계화를 이끌고 있는 윤홍근 BBQ회장을 비롯하여 이길여 가천대학교 총장 겸 가천대 길병원(명예이사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영화 브로커, 헤어질결심 등 한국영화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파워 인맥을 통해 올 한해 활발한 활동을 한 명실상부 국내 최대의 문화그룹인 CJ그룹을 이끌고 있는 CJ그룹 이미경 부회장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내 중소기업 가운데는 ㈜한도금속 남정섭 대표, ㈜엠티아이지 박영석 회장, ㈜대경아이테크 안범희 대표 등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문화예술부문에는 84세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영화 '말임씨를 부탁해'에서 연기인생 65년만에 첫 주연을 맡은 김영옥를 비롯하여 원조 한류스타 이영애 배우, 한국 배우 최초로 아카데미상 여우조연상을 받은 윤여정 등이 한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전석환 작곡가를 비롯하여 보석테라피 최초 창시자인 이영이 (주)K-아라리 대표도 이 부문에서 수상을 차지했다.

스포츠발전부문 5명이 선정됐는데 아시아인 최초 EPL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 선수를 비롯하여 장애인 US오픈 골프대회 초대 챔피언에 오른 이승민 선수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또한 바둑프로기사인 '신공지능' 신진서 9단이 올해 중국기사를 상대로 24연승을 거두며 국위를 선양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김지석 9단, 박정환 9단에 이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그리고 대한장기협회 회장으로 KBS장기왕전 해설위원으로 활동하며 국내 장기의 명맥을 유지 발전시킨 김승래 회장(프로 9단)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여기에 충남 홍성여고에 재학중인 한솔 양궁선수가 102회 전국체전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대한청년의 기상을 떨쳐 수상자로 선정됐다. 

입법정책부문에서는 조응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미애 국회의원(국민의힘)이 활발한 입법활동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무소속 양향자 국회의원이 입법활동외에 당리당략을 떠나 검수완박 소신 반대를 비롯하여 국민의힘 반도체특위 위원장을 맡으면서 초당적인 의정활동을 보여준 것이 높게 평가됐다. 

자치행정부문에서는 지난 6.1지방선거에서 첫 여성 용산구청장으로 당선된 박희영 구청장과 12년간 민주당 시장 연임 지역에서 당선되며 성남시정을 책임지게 된 신상진 시장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자치의정부문에서는 대한민국 헌정사상 첫 번째 10대 시의원이 된 국민의힘 비례대표 천승아 의원(고양정 선거구)도 활발한 의정활동에 기대를 모으면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또한 변호사 출신의 곽향기 서울특별시의원이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의료발전부문에서는 편강탕, 편강환을 개발한 편강한의원 서효석 원장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서효석 원장은 대한바둑협회 회장을 맡으면서 바둑문화보급 발전에도 힘을 쏟고 있다. 

사회공헌부문에서는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서인택 상임의장,  한국소비자협회 자동차전문위원 정태욱 교수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2022대한국민대상’ 시상식은 (사)안중근의사숭모사업회, (사)한국경영지도연구원, 주한대사문화친선협회가 후원하고, NDNnews의 조사 평가로 진행됐다.

대한국민대상 역대 수상자로는 이낙연 국회의원(前총리), 도종환 국회의원(前장관), 오신환 국회의원, 금태섭 국회의원 등을 비롯하여 지자체 단체장을 지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원희룡 제주지사, 박원순 서울시장, 남경필 경기도지사 등이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가수 남진, 태진아, 영화배우 전무송, 산악인 엄홍길, 마라토너 이봉주, 배우 전원주, 고두심 등을 비롯하여 뮤지컬 배우 김소현 손준호, 프로바둑기사9단 박정환, 봉준호 감독, 방탄소년단(BTS) 등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주한대사문화친선협회에서는 이 날 Proud Ambassador Award 2022에 카를로스 빅토르 분구(Carlos Victor BOUNGOU) 주한 가봉대사를 선정하고 시상했다.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Proud Ambassador Award 2022
H.E. Carlos Victor BOUNGOU, Ambassador of Gabon to the Republic of korea

■입법정책부문
조응천 국회의원
김미애 국회의원
양향자 국회의원

■자치행정부문
신상진 성남시장
박희영 서울용산구청장

■자치의정부문
곽향기 서울특별시의원
천승아 고양특례시의원

■기업경영부문
윤홍근 회장 | 제너시스BBQ그룹
이길여 총장 | 가천대학교 
이미경 부회장 | CJ그룹  
남정섭 대표 | ㈜한도금속
박영석 회장 | ㈜엠티아이지          
안범희 대표 | ㈜대경아이테크

■의료발전부문
서효석 대표원장 | 편강한의원  

■문화예술부문
윤여정 배우
김영옥 배우
이영애 배우
전석환 작곡가
이영이 대표 | ㈜K-아라리

■사회공헌부문
서인택 상임의장 |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정태욱 교수 | 한국소비자협회 자동차전문위원

■스포츠발전부문
김승래 회장 | (사)대한장기협회
신진서 프로바둑기사 9단
손흥민 축구선수
이승민 골프선수 
한솔 양궁선수

출처 : 엔디엔뉴스(http://www.ndnnews.co.kr)